세상 이야기/캐릭터

캐릭터 지적재산권 세미나 성황리에 개최

투광등 2007. 6. 17. 22:55
반응형
SMALL
한국캐릭터협회가 14일 오후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국회 산자위 소속 이성권 의원(한나라당)과 공동 주최한 '한미 FTA 이후 캐릭터 지적재산권 보호 정책세미나'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한국캐릭터협회 이종원 수석부회장과 이성권 의원을 비롯하여 한국디자인진흥원 박희면 본부장, 방중혁 서울애니메이션센터장과 이경배 애니서비스팀장, 한국애니메이션제작자협회 이교정 전무, 한국애니메이션예술인협회 여영욱 부회장,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주재국 사업국장, 한국만화가협회 임봉수 사업국장, 한국폴리텍 서울정수대학 컴퓨터애니메이션과 최정환 교수, 어린이애니메이션영화제 정창일 운영위원장,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과 부천만화정보센터 관계자 등 기관 단체 및 업계 관계자, 언론인과 대학생 등 1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은종 롯데그룹 국제실 차장은 저작권 보호방안을 발표했으며, 최성우 특허법인 우인 대표변리사는 상표법과 디자인보호법, 부정경쟁방지법 상의 캐릭터 재산권 보호방안과 정책 대안을 제시하였습니다.

이어 토론은 임연희 홍익대학교 겸임교수(디지털디자인과)와 이지현 국립군산대학교 교수(산업디자인과), 김정곤 디자인윙스 대표가 질의, 토론을 했으며, 심평보 한국캐릭터협회 상임이사가 사회와 진행을 맡았습니다. 참석자 질문 시간에는 업계 대표와 대학생들과의 질문시간을 가졌습니다.

협회는 이날 행사에 참석자 전원에게 세미나자료집, 캐릭터 핸드폰줄과 바림 캐릭터 가방, 아이러브캐릭터 잡지(6월 최신호)를 선물로 나눠주었습니다.

또 이번 행사에는 김영주 산업자원부 장관과 한나라당 원희룡 의원, 남경필 의원이 축하 화환을 보내왔으며, 박진열 스포츠한국 사장 겸 한국일보 상무와 이현재 중소기업청장이 축하 난을 보내왔습니다. 열린우리당 조성래 의원은 축전을 보내왔습니다.

이번 세미나는 산업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SBA 서울애니메이션센터에서 후원했으며, 아이러브캐릭터, (주)대도실업, (주)캐릭터라인에서 캐릭터상품을 협찬해주었습니다. 또 한국야쿠르트에서 음료를 협찬하였습니다. 장금신무대의상에서 탈인형 협찬을 하여 분위기를 고조시켜 주었습니다.

한국캐릭터협회는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우리나라의 캐릭터산업과 업계를 위해 더욱 증진하도록 할 것입니다.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애써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 (사)한국캐릭터협회 사무국 드림 -
반응형
LIST